회의, 왜 중요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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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는 조직을 움직이는 힘이다. 망해가는 회사의 특징은 무엇일까? 회의가 많고 회의시간이 길다는 것이다. 이런 회사는 회의를 하지 않으면 서로 소통이 되지 않고 아무 일도 할 수가 없다. 하나에서 열까지 회의를 통해서만 결정이 되고 전달이 된다. 당연히 쓸데없는 회의가 많아진다.
팀은 회의를 통해 업무 결과의 향상을 꾀하고 목표에 근접한다.
제대로 계획하여 진행되는 회의는 더욱 효율적이며 협동적인 방법으로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고의 회의는 서로의 생각을 다양하게 교환하도록 하고 팀의 시너지를 높여 준다.
회의에서 어떤 위치에 있든 원하는 것은 한 가지다. 쓸데없는 회의 안 하기, 제시간에 시작해서 제시간에 끝내기, 회의 끝낼 때 명확한 결론 내기.
즉, 횟수는 줄이고, 시간은 짧게, 결론은 명확히하는 회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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