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biz 이용자가 남긴 100% 리얼 고순도 연봉, 평판, 면접 정보 (19만건+)

   삼성   현대차   SK   LG   그룹더보기...   전체...
     연봉조회 기업평판 면접합격 업무지식 톡n댓글 이슈톡     
클릭 초봉이 궁금해? 여기 있어! 2019년 최신연봉 공유는 plusbiz 에서!
주식투자, 다른사람 중심으로 생각하라
원가  조회:439
주식투자시 유의할 점중에 하나는 자기중심으로 생각지 말고 다른 사람 중심으로 생각하라는 것이다.
예를들어 어떤 주식을 16.000원에 샀는데 20.000원까지는 갈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 남도 그 정도선까지 보고 있는것이다.
그렇다면 그 주식은 20.000원 보다 낮은가격 근처에서 매도 물량이 나와서 그이전에 가격은 하락하게 될것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생각도 못하고 20.000원까지 갈테니까 그 가격에 가서 팔겠다고 하면 남들은 가만히 앉아서 당하고만 있으라는 애기밖에는 안된다.

주식시장은 그야말로 세상에 똑똑하다고 하는 사람들의 격전장이다.
그렇게 어리숙하게 판단한다면 오히려 자기만이 남에게 당하게 되는 것이다.
이와같은 상황은 주식자를 해 본 사람이면 누구나 겪을 법한 일로써 특히 너무 심한 욕심을 부리는 사람일수록 조금 더 투자이익을 남기고자 했다가 오히려 손해를 보고 팔지 않으면 안 되는 경우도 당하게 되는 것이다.

주식투자는 혼자만의 싸움이 아니며 결코 만만히 볼 수 없는 무한한 상대자들을 상대로 하는 것이다.
적을 알아야 싸움에 이길수 있는 것처럼 상대방의 투자심리를 꿰뚫어야만 그보다 한 발 앞선 투자기법을 구사할 수 있는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중심의 생각이나 판단보다는 상대방 중심의 투자판단을 하도록 해야 하며 절대적인 평가가 아닌 상대적 평가이므로 상대보다 앞선다는 으이식을 갖고 투자에 임해야 할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자기자신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으며 왜 그러한 판단을 하게 되었는 지를 분석하여 남도 이러한 생각을 갖고 있다면 어떻게 투자를 할것인가를 예측한다면 해답은 저절로 얻어 지는 것이다.

그러나 말처럼 남들보다 먼저 행동을 한다는 것은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니다.
주가가 하락할 때 남들 보다 먼저 매입을 한다든가 주가가 상승할 때 먼저 매도를 한다는 것은 웬만한 주관이 서 있지 않고서는 매우 힘든 일이다.
왜냐하면 주가란 내리면 계속 내려갈 것 같고 오르면 계속 올라갈 것같이 느껴지기 때문이다.
결국 그러한 어려움을 이겨내는 소수의 투자자들이 성공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을 남겨주는 센스! 멋져요!!
 
목록보기
| 마케팅 | 혁신 | 원가/재무 | | 뮤비 | 상식/기타



내연봉공개 | 로그인
Talk     면접팁 합격팁글쓰기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
은행에 다니면 평균적으로 연봉 1억 가...
CEO, 주요 임원, 관심인물의 연봉은... [25]
대학평가(순위) [3]
관심연봉 - 새마을금고 [3]
공무원 연평균 소득 6300만원 [2]
남자만 있는 회사 아시는 분? [2]
New Comment
그냥 비현실적인 사랑을 꿈꾸는 여자같은데?
대단하지 않은 하루가 지나고 별거 아닌 하루...
지금이라도 들어 가고싶다.
가족 같은 분위기 ㅋㅋㅋㅋ개웃기네 회사는 발전...
맞습니다.
공감이네요^^

  


연봉은 무기명으로 공개됩니다.

쉬는시간? 테트리스 한판 Go!
지식과 상식  많이본지식 
인맥이 좋은 사람의 특징
이런 사람과 결혼하라
주식, 환율변동에 유의하여 투자하라
표적집단면접법(Focus Group Interview...
색수차 현상(카메라)
기업회계 일반원칙 6가지
골프의 이해(골프용어)
관심기업
위니아대우  제일제당  정림종합건축사사무소  삼우공간건축사사무소  경호엔지니어링건축사사사무소  
신규등록기업
에프에스이코리아  인성저축은행  신성이엔지  세림티에스지  비아이매트릭스  나라기술단  시몬스  바르질라코리아  피엘케이테크놀로지  부마씨이  릭실코리아  매스텍스  비즈엠알오  비케이전자  세원이엔아이  동우특수강  교보정보통신  동부하이텍  코닉오토메이션  정민전자  
plusbiz -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연봉 기업평판 site !!! 제휴.제안: plusbiz@plusbiz.co.kr